본문 바로가기

증권사상품

증권사 가지않고 인터넷으로 펀드계좌 개설하는 방법

증권사 가지않고 인터넷으로 펀드계좌 개설하는 방법

 

오늘은 증권사에 가지 않고 펀드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좋은 펀드 찾는 방법

펀드 Mall에 다양한 펀드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펀드를 가입해야할지 난감하실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간편하게 가입하시는 방법은 추천펀드 체크되었는 펀드가 일반적인 상품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그런데~ 나만의 펀드를 가입하겠다 하시면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모든 펀드에는 설정일과 설정액, 그리고 최근 1개월~12개월의 수익률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참고로 설정액이 큰 펀드가 펀드메니져의 역량과 과거 실적이 좋기 때문에 설정액이 높은 펀드가 좋은 펀드를 선택하는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의 수익률이 좋은 펀드가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펀드 가입시점에 업종의 향후 흐름과 종합주가지수 및 전반적인 주식시장의 앞날을 예측하셔야 합니다.

펀드를 가입하시려고 펀드몰을 보실 때 종류도 많고 뒤에 A, B, C, D와 같은 영어가 붙어 있습니다.

이게 뭘까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동일한 펀드라 하더라도 고객님께서 입금하시는 금액에서 수수료를 띄고 투자를 하는 상품보다는 벌어드린 자산에서 차감하는 후취가 좋지 않을까라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장기상품일수록 비용에 대한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환매가능성이 있고 선취수수료가 있지만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보수가 낮은 A타입과

환매가능성이 낮고 장기투자목적이라면 B타입

환매할 가능성이 높은 단기투자자님이시라면 연간보수는 높더라도 선/후취 수수료가 모두 없는 C타입이 좋습니다.

 

 클래스

 내용

 A

 선취 수수료가 부과되는 펀드

 B

 일정기간 내 환매시 후취판매수수료가 부과되는 펀드

 C

 선취, 후취, 판매수수료가 없는 대신 연간 보수가 높은 펀드

 D

 선취, 후취, 판매수수료가 모두 부과되는 펀드

 E(CE)

 인터넷 전용 펀드

 F

 금융기관 등 전문투자자 펀드

 H

 장기주택마련저축 펀드

 I

 법인 또는 거액개인고객 전용 펀드

 W

 Wrap 전용 펀드

 

 

1. 동양증권 홈페이지>금융상품몰에 접속하십니다. <= 클릭하시면 동양증권으로 이동되십니다^^

 

2. 예시로 인터넷 전용인 골드만삭스코리아증권투자신탁 제1호[주식]종류CE에 가입을 해보겠습니다.

    신상품, 추천상품으로 되어있습니다.^^

 

3. 스텝1으로 펀드정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빨간 상자에 있는 데로 순서대로 체크하세요^^

투자설명서와 집합투자규약도 읽어보시고요~

 

4. 일반투자자 투자정보확인란입니다. 희망, 동의에 체크해주세요

 

5. 고객님의 투자성향분석입니다.

 

6. 가입하실 펀드 정보확인란입니다.

7. 적립식펀드/임의식펀드 매수 란입니다.

원하신는 투자방식에 클릭하세요. 대부분 적립식으로 하시죠? ^^

아래 빨간상자에도 잔고통보지와 펀드잔고 메일통보, 자산운용보고서, 수익률알리미서비스등 체크해주시고요~

 

8. 수익증권통장거래 약관에 동의해주세요

 

9. 기타확인사항입니다.

 

10. 개인(신용)정보 동의서입니다. 동의에 체크하세요.

11. 모두 체크하셨다면 다음으로 다음과 같이 모두 체크되셨습니다.

 

12. 적립식펀드 계좌개설이 완료되셨습니다.^^ 

 

13. 투자권유대행인 등록을 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립니다.투자권유대행인을 등록하시고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카페에 오셔서 새로운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보시고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금융시장이 점차 선진화 되어가면서 파생상품과 연계하여 다양한 투자상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원금보장추구 상품과 월지급식상품뿐 아니라 기존 랩어카운트에 가입하시려면 최소 5,000만원 이상의 가입금액이 필요했으나 동양증권과 협약하여 FC전용랩이 출시되어 100만원 이상이면 가입가능한 상품도 많이 있으니 랩어카운트의 문턱이 많이 낮아지고 모든 고객님들께서도 소액(?)으로도 1:1 맞춤형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증권사에서 5,000만원 이상만 랩어카운트계좌가 개설가능하십니다.

100만원 이상 가입가능한 FC전용랩은 아래 상담신청란에 상담신청 남겨주시면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

 

 

14. 적립식펀드의 계좌개설이 모두 완료 되셨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고객님의 자산이 날로 늘어나서 부자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15. 적립식 상품이기 때문에 자동이체는 필수겠죠? ^^ 아래 적립식계좌로 입금되시는 란에 기입해주시면 이제부터 적립식펀드에 차곡차곡 고객님의 자산이 쌓이시게 됩니다. ^^

 

펀드 가입하실 때 가입에 대한 궁금하신 사항이나 어떠한 펀드에 가입을 하실지

고민이 되신다면 아래 신청란에 상담신청 남겨주시면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